2020. 봄호Vol.326
CNU 100년, 위대한 미래를 향한 새로운 출발

CNU style 2020.봄호 Vol.326

사진

백마사회공헌센터(센터장 권재열)은 3월 27일,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진행한 ‘2019 글로벌 사이언스 아카데미’의 활동 기록을 업로드했다.

‘나의 겨울, 너의 여름’ 제목을 단 10여분 분량의 미니 다큐멘터리인 이 영상은 지난 1월 29일~2월 11일, 14일간 충남대 ’글로컬 사회공헌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프리카 탄자니아 탕가지역에서 진행한 ’글로벌 사이언스 아카데미‘의 과정이 담겨 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는 충남대를 비롯해 공주대, 한밭대 등 지역 국립대 재학생 8명과 백마사회공헌센터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사진

탄자니아 현지에서는 코딩(coding), 바이오(bio), 문화(K-culture)를 주제로 코딩수업과 말라리아 퇴치 관련 교육 및 말라리아 테스트 키트 제작, 한국 전통 문화를 포함한 각종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다큐멘터리에는 현지의 열악한 교육 인프라 현실과 현지인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 현지에서 진행된 프로그램 내용,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대학생들의 진솔한 감정을 담은 인터뷰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백마사회공헌센터는 이에 앞서, 지난 3월초 해당 프로그램 참여 학생과 관계자들의 수기를 담은 『나의 겨울에 너의 여름을 만나다(월간 토마토)』를 펴냈다. 약 160쪽 분량의 이 책에는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참여 학생들의 수기, 관계자들의 프로그램 기획 의미 등이 담겨 있다.

사진